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야기

손흥민 파워랭킹 1위 EPL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by 뽀이의 이야기 2022. 4. 23.
728x90
반응형

연일 대한민국의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최근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공개한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EPL 33라운드 시점의 파워랭킹에 1위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프리미어리그의 대표적인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케빈 더 브라위너보다 더 높은 순위이기도 합니다.

 

 

 

 

 

손흥민 골세레머니 사진
손흥민

 

 

 

 

 

최근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EPL에서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33라운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과의 경기에서는 골을 넣지 못하였지만 지난 경기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이전 경기에서 맹활약하는 경기 내용을 보여줬고, 모하메드 살라 22골에 이어 17골로 득점랭킹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스카이스포츠 파워랭킹은 골, 도움, 유효슈팅, 태클, 승패 등 35가지의 다양한 통계를 분석하여 나오는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점수를 매깁니다. 지난주 순위에서 1위였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4단계 하락하여 5위에 머물렀고, 멘체스터 시티의 케빈 데 브라이너가 2위를 유지하였습니다. 

 

 

이번 파워랭킹 순위가 1위에 등극하게 되면서 손흥민은 월드클래스로 우뚝 선 선수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한편 토트넘은 24일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에서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리그 탑 4 진입 경쟁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에게 아주 중요한 경기이며, 손흥민 역시 득점왕 경쟁을 하고 있기에 리그 승리, 득점왕에 대한 욕심을 품으며 경기에 임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