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현대자동차 생산직/킹산직/합격/서류전형결과/인적성 검사

by 뽀이의 이야기 2023. 3. 30.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 생산직에 지원을 하였다. 자기소개서를 많이 써본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 앞섰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의 장점, 또는 단점이 무엇이 있는지 살면서 생각을 해본 적이 거의 없었다. 나는 남들과 경쟁하는 걸 굉장히 싫어한다. 경쟁, 대결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면  거부 반응이 일어난다. 하지만.. 또 경쟁을  해야 하는 순간이 오고 말았다.



합격자 불합격 통보 결과 사진
합격자 발표





서류접수


서류접수를 하기 위해서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였다. 가입을 하고 난 뒤 홈페이지에 있는 여러 가지의 창들을 들락날락거렸다. 별 도움이 되진 않았다. 어느덧 모집공고를 하는 날 나도 접수를 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 그러나 대기자만 무려 5만 명... 볼트 너트 조립하는 일을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지원을 하다니....

포기하고 주말을 기다렸다.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
접속성공을 하여 학력, 및 기타 자격증, 등등 여러 가지 나의 정보를 입력을 하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다. 자기소개서의 질문이 3가지 있었다.  3가지의 질문에서 나는 첫 문장의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였다. 자소서 쓰는데만 하루종일 걸렸다.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여 그나마 읽어 줄 만한 자소서를 완성하고 접수를 완료하였다.

 

 

 

 



현대자동차 사진
현대자동차

 

 

 

 

 

 

결과발표


결과가 나오기까지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다. 결과는 역시나 탈락. 나의 인생 언제 한번 제대로 꽃이 필지... 어차피 기대도 안 했다만 막상 떨어지니 기분이 썩 좋진 않았다.

18만여 명이 지원을 했다고 하는데 과연 자소서를 꼼꼼히 읽어 봤는지 의문부터 든다. 괜히 하루종일 자소서만 적었네....
합격자 스펙들을 타 블로그로 보니 스펙만 보고 뽑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지니고 있는 자격증만 거의 5개~ 6개는 기본으로 갖춰 줘야지만 가능성이 있었던 것이었다. 


어쩔 수 없이 인정해야 되는 부분이다. 회사입장에서 생각을 해봐도 자동차에 아무런 지식이나 연관성이 없는 사람보단 관련지식이 있는 사람을 고용을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내년 채용 때 다시 한번 더 도전을 할지 말지는 심도 있게 고민을 해야 할 거 같다. 결국 스펙 싸움이니 내년까지 스펙을 쌓는다고 얼마나 더 쌓을 수 있을지를 잘 생각해야겠다.








하던 일이나 잘하자


실망하지 말자. 현대자동차가 잘 나가다가도 언제 어디서 무슨 천재지변이 일어나 꼬꾸라질지 모른다. 10년 전 탑 10 국내주식 중 삼성전자만 살아남았다.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앞으로 또 좋은 기회가 오기 마련일 뿐이다.

현재 나에게 주어진 환경에 불평불만하지 말고 최선을 다 하면 되는 것이다. 야망과 욕심이 앞서다 보면 조급해지고 조급하다 보면 중요한 선택에 있어서 실수를 하게 된다. 지금 이 순간  충실히, 보다 착실하게 하나씩 정확하게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하자. 쉬운 지름길이 아닌 일반적인 길을 가는 것뿐이다. 목적지의 위치는 바뀌지 않으니까 말이다. 하루하루 큰 탈 없이 지내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자. 좋은 날을 위하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