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견과류 효능/견과류의 종류/하루 섭취 권장량/건강한 식생활

by 뽀이의 이야기 2023. 3.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견과류의 효능과 견과류 종류 및 하루 섭취 권장량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문제점이 바로 식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젊은 세대들도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몸에 좋고 맛도 좋으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견과류를 섭취하여 우리 몸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가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각종 건과류

 

 

 

 

 

 

견과류의 효능

 

당뇨병 예방 - 포도당과 인슐린 분비를 안정시키는 효과

심장질환 -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 발작으로 사망할 위험을 감소

노화방지 -  비타민 B가 풍부하며, 혈액에 롤러 스테롤을 낮추는 효과와 고밀도 지단백 수치를 높여줌

근육량 증가 - 일일 영양분을 채워주는데 탁월하며, 건강한 지방이 자는 동안 파괴되는 것을 방지

두뇌발달 - 염산과 비타민 A, E 신경계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며, 치매 발생 위험을 낮춤

성기능 강화 -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가득하며, 비타민 E의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줌으로써 성 기능을 높여준다.

시력강화 - 오메가 3 지방산도가 다양하며, 눈 망막을 구성하는 영양분이 풍부한 함

항암효과 - 암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하며,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파괴함

장건강 - 몸을 따뜻하게 하는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로 변비에 많이 도움 됨

 

 

 

 

 

 

 

각종 건과류 사진
각종 건과류

 

 

 

 

 

 

견과류 종류

 

브라질너트 - 천연 셀레늄이라 불리며 체내 면역력 증진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땅콩 - 고지방 고단백의 견과류이며, 단백직, 지방, 탄수화물, 필수 아미노산이 있고,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피스타치오 -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포함되어 눈건강과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캐슈너트 - 엽산과 철분이 다량 함류되어 있으며, 변비개선과 면역력 및 피로 개선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 - 임산부에게 좋으며, 태아의 뇌 발달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고, 습관성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출산을 예방합니다.

 

마카다미아 -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많이 되며, 심혈관 질환 예방과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 줍니다.

 

아몬드 - 비타민 D 가 풍부하며, 혈당, 혈압조절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신경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피칸 - 고소한 맛과 혈관을 도와 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모근강화에 효과적입니다.

 

- 마그네슘 함량이 굉장히 높아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며 혈당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사차인치 - 기억령 향상, 혈액순환,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 - 심근경색에 좋으며, 혈관에 청소역할을 하는 성분이 많습니다.

 

 

 

 

 

아몬드 사진
아몬드

 

 

 

 

 

 

하루 권장량

 

* 견과류는 하루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를 삼가 주시길 바랍니다.

 

 

  • 브라질너트 - 3알
  • 땅콩 - 30알
  • 피스타치오 - 30알
  • 해바라기씨 - 10g
  • 마카다미아
  • 아몬드 - 30g
  • 사차인치 - 6알
  • 호두 - 6알 

 

 

 

견과류의 여러 가지 종류와 효능,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았습니다. 견과류가 이렇게 까지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견과류 여러 종류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를 보내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