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불면증을 영양분 섭취로 극복 하는 방법/규칙적인 수면 생활/불면증 완화 효과

by 뽀이의 이야기 2022. 6. 25.
728x90
반응형

현대인들 중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잠을 늦게 자게 되면 다음날 일을 할 때나 일상생활을 할 때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불면증은 자기 전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오랜 시간 시청한다거나, 많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비록 제시간에 잠을 자더라도 아침에 눈을 뜨면 잠을 잔 거 같지 않은 느낌을 많이 받고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런 불면증이나, 피로감을 풀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액티바이즈 사진
액티바이즈

 
비타민 섭취 엑티 바이즈

 
 
 

영양소 섭취

대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얘기하면 운동을 한번 해보라는 말을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운동할 시간이 없죠. 운동을 취미로 하는 분들은 크게 관계없는 얘기지만 운동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을뿐더러 막상 하더라도 꾸준히 못하게 됩니다.

불면증은 잠을 자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해주는 것만으로도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숙면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알아볼까요?
 
 
 
 





파워칵테일 사진
파워칵테일

 
비타민 섭취 파워 칵테일 엑티 바이즈





 
 
 

수면 호르몬에 필요한 성분

  • 멜라토닌 - 뇌에 분비되는 호르몬이며 신부 체온을 낮추고 부교감 신경을 우위로 하여 호흡과 맥박,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토닌의 경우 밤 시간 때에 많은 양이 분비되고, 이때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불면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됩니다.

 

  • 세로토닌 - 낮에 가장 많이 분비되며 햇빛을 받으면 세로토닌은 촉진이 됩니다. 우울증 개선에 좋은 호르몬이기도 하며, 마음을 안정시키기도 하고. 기분도 좋게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의 질을 높이고 통증에 대한 내성을 강화시켜줍니다.

 

  • 세로토닌은 멜라토닌을 재료가 되어주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제대로 된 영양분 섭취를 통하여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잠을 잘 잘 수 있게 해주는 멜라토닌을 늘릴 수 있습니다.

 

  • 필수 아미노산 트립토판 - 우리가 먹는 다양한 식품들 중 단백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스토레이트 사진
리스토레이트

 
미네랄 섭취에는 리스 토레이트

 

 
 
 
 


트립토판 > 5 HTP > 세로토닌 > 멜라토닌 


즉 단백직을 섭취한 뒤 트립토판이 체내에 흡수하게 되고, 뇌에 운반된 후 세로토닌으로 변환하여 밤이 된 후에 세로토닌멜라토닌으로 변환되게 되면 잠을 청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트립토판이 세로토닌으로 변환되기 전에 5 HTP로 먼저 변환됩니다.
5 HTP로 변환이 되기 위해선 우리 몸에 비타민 B3, 비타민 B9, 철분과 충분한 햇빛이 필요합니다.
그런 다음 5 HTP가 세로토닌으로 변환되기 위해선 비타민 B6가 필요하게 됩니다.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변환되기 위해선 마그네슘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면을 도와주는 마지막 역할을 하는 멜라토닌을 생성하기 위해선 일정한 용량의 영양분을 꾸준하게 공급받아야 좋은 호르몬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피트라인 웨이 사진
피트라인 웨이

 
단백질 섭취 피트라인 웨이





 
 

스트레스로 인하여 영양소 파괴


과도한 스트레스 원인은 개인적으로 다 다르고 대처방법이 제 각 각 다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는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필수 영양분을 꼼꼼히 따져가며 식품으로 챙겨서 일일이 섭취하기에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봅니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도 만만치 않죠.

스트레스가 많게 되면 비타민 B3, 비타민 B9, 비타민 B6, 철, 마그네슘이 에너지 대사에 다 사용이 됩니다.
결국 멜라토닌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 빠져나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우리는 불면증에 늘 시달리게 됩니다.

충분한 햇빛과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는 필수입니다.
 
꾸준히 복용하여도 밤에 잠이 안 오는 분들은 영양분을 되도록 낮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 섭취 후기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글쓴이 또한 해당 제품을 섭취하기 전에는 불면증으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지만, 섭취 이후에 불면증을 완전히 극복하고 아주 만족스러운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불면증이란 늪에서 빠져나와봅시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