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건강보조식품의 부작용 알고계신가요? 건강기능식품의 득과 실

by 뽀이의 이야기 2022. 4.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조식품의 부작용과 건강기능식품의 득과 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내 몸이 예전 같지 않고, 똑같이 먹고 같은 생활을 하는데 몸이 더 피곤하다고 느껴져 건강보조식품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무분별한 사이트의 광고 홈쇼핑 등 검증되지 않는 다양한 경로에서 건강보조 식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보조제 같은 경우 자신의 몸에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섭취하면 삶에 큰 지장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됩니다. 

 

 

 

 

 

 

건강식품인 로즈베리 사진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부작용

 

질병통제예방센터 연구팀인 의학전문지 뉴 잉글랜드저 널 오브 메디신에 논문에 의하면 매년 2만 3000명 응급실에 실려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중 70%가 체중감량, 에너지 보충제를 먹고 난 뒤 응급실을 방문하였다고 하는데요. 건강보조식품들은 천연재료, 약초 성분이 들어 있고 부작용은 전혀 없다고 마케팅을 하지만 라벨에 표시되지 않은 처방약을 포함하고 있다 합니다. 라벨에는 부작용을 밝히는 것이 의무 조항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경각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내과 전문의 의견

 

건강보조식품도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개인별로 부작용의 차이가 날 수 있는 만큼 구입하기 전에 주치의나 약사와 상의하는 것을 추천하며, 식품으로 생각하여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주의하였습니다. 

 

 

 

 

 

 

 

영양이 풍부한 채소 사진
건강보조식품

 

 

 

 

 

 

득과 실

 

비용 대비 효과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비싼 돈 주고 비싼 약 사 먹어 봤자 큰 효과는 별로라는 의미라고 보이는데요. 영양소가 골고루 잘 이루어진 음식을 하루 3끼 꼬박꼬박 챙겨 먹는 것이 제일 좋은 영양 섭취방법이라고 합니다. 

하루 3끼 잘 챙겨 먹기란 정말 쉽지 않겠지만 2끼라도 잘 챙겨 먹어야 됩니다. 부득이하게 챙겨 먹어야 되는 경우는 꼭 식약처에서 인증해주는 GMP마크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